주요 인물 & 배경 소개
드라마 주요인물 한태오는 불우한 가정환경 속에서 자랐지만 빼어난 두뇌와 냉철한 이성을 바탕으로 복수와 성공을 노리는 인물입니다. 두 번째 강인하는 대한민국 최고 재벌가 강오그룹의 혼외자로, 가족에게 인정받지 못한 상처를 안고 있으며 한태오를 만나면서 본인의 목표에 점차 가까워지는 인물입니다. 마지막으로 나혜원은 빚쟁이의 딸로 가난 속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인물이다. 신분 상승을 목표로 강렬한 독립심과 성공욕구를 보입니다.
세사람은 서로 힘을 합쳐 최정상의 자리에 오르기를 갈망하고 있고 이를 위해 치밀하게 계획을 세웁니다. 특히 한태오의 경우 비상한 두뇌로 상대방의 행동과 심리를 파악하며 일을 직접 설계하고 실행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강인하는 한량처럼 살고 있으나 평생 방치되어 사는 것에 대한 회의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태오의 힘만 있다면 정말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나혜원은 각박한 현실에서 자신을 구해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누군가는 자신이 사랑하는 인물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이 어지러운 마음은 모든 일의 시발점이 되고 말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로얄로더는 대한민국 최고 재벌 강오그룹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밑바닥 청춘들의 고군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강오그룹의 숨겨든 아들 강인하와 타고난 전략가로 인생역전을 꿈꾸는 흙수저 한태오. 그 두 남자 사이에서 피어나는 우정과 질투 그리고 복수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로얄로더 줄거리
두 사람의 첫 만남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편의점에서 물건을 훔치는 인하를 본 태오지만 전혀 모른척합니다. "왜 이런 행동을 보고도 아무런 말도 하지 않냐"는 인하의 말에 태오는 "관심받고 싶으면 그런 하찮은 것 말고 더 큰걸 훔쳐."라고 말하는데 그 모습이 묘하게 흥미를 돋우게 됩니다.
인하가 다니는 학교에 태오가 전학을 오게 되면면서 두 사람은 재회하게 되고 묘한 흥미 때문인지 인하는 태오에게 친하게 지내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하며 두 사람은 조금씩 가까워집니다. 그러다 각자의 아킬레스건과 같은 과거를 공유하며 태오는 사회의 밑바닥을 벗어나는 것을. 인하는 가족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당당하게 강오그룹의 최고 왕좌를 차지하고자 하는 목적을 위해 협력합니다. 여기서 두 남자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인물 나혜원이 등장한다. 서로 비슷한 처지의 입장에 놓인 세 사람은 빠르게 가까워졌고 묘한 감정이 피어납니다. 인하의 배경을 알게 된 혜원은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는 인하와 가까워져야 한단 사실을 알면서도 내심 감정이 향하는 방향은 태오였기에 혼돈을 느낍니다. 그러나 눈앞에 놓인 냉혹한 현실이 기다리고 있었기에 감정을 저버리는 선택을 합니다.
시간이 흘러 태오는 강오그룹 회장의 측근 비서로서 자리잡고 그의 뛰어난 지략가의 면모를 발휘하여 인하를 강오그룹 입성시킨다. 그리고 나혜원은 인하와 연인으로 발전하고 자신의 커리어를 확장시키는 등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일이 순탄하게만 흘러가지는 않습니다. 강오그룹에는 뛰어넘어야하는 허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회장 강중모를 비롯한 첫째 아들 강인주, 둘째 아들 강성주, 재혼한 아내 장금석 등이 등장하며 여러 복잡한 사건사고에 휘말립니다.
드라마 중반부에는 강오그룹 강중모 회장이 자신의 염원이자 최종 목표인 로열로드 건설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로열로드 건설을 위한 자금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었고 계열사 매각으로 계획에 스퍼트를 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협상단이 구성되어야 할 때쯤 태오는 인하를 팀장으로 내세우며 그룹 내 인하의 입지를 확고하게 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인하의 성급한 결정으로 인해 결과대비 해결 과정이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강중모 회장의 쓴소리와 함께 입지를 다지려는 계획에 차질이 생깁니다. 인하는 내심 본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내색을 했고 태오는 여기서 멈춰 선 안된다며 다음 계획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한편, 이번 협상단 일로 인하와 태오는 사이가 묘하게 서먹해집니다. 두 사람은 서로 농구를 하며 분위기를 풀고자 하는데 그때 태오가 습격을 당하며 크게 다칩니다. 태오의 다친 소식에 놀란 혜원이 병실에 찾아오고 혜원은 알 수 없는 감정에 휩싸입니다. 태오의 곁을 지키는 혜원의 모습을 보며 인하는 과거 일을 회상합니다. 사실 인하는 혜원이 자신이 아닌 태오에게 감정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나 내심 모른척하며 혜원의 상황을 이용하여 자신과의 관계를 계속 이어나갑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덜할 것이라는 생각과 달리 혜원의 마음은 여전히 태오를 향해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이 인하와 태오가 틀어지게 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됩니다.
드라마 후반 내용 전개
드라마 중후반부에는 태오가 억울한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됩니다. 이는 태오를 강오에서 끌어내기 위한 인하의 계략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중모 회장를 비롯 주변 인물들은 태오의 사건을 낱낱이 파해치며, 실마리를 찾아내며 그의 무죄를 받아냅니다. 태오를 끌어내리는 계획에 실패한 인하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한 짓도 서슴치 않습니다. 바로 자신의 아버지이자 강오그룹 회장 강중모를 죽음으로 내몰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는 계속해서 자신의 욕망을 위한 이기적인 선택을 하며 자신의 친구, 아버지 그리고 사랑하는 여자 모두를 잃었고, 결국 자신이 저지른 모든 사건의 전말이 세상 만천하에 공개되고 나서야 멈추게 됩니다.
드라마의 마지막에 "열여덟. 그 시절의 난 지금 이 순간을 꿈꿨고 꿈을 이룬 지금의 난 계속해서 나를 꿈꾼다."라는 말을 하는 태오의 모습과 강중모 회장의 염원 로열로드를 배경으로 드라마는 마무리 됩니다. 여기서 이 장면이 암시하는 것은 아무 힘없는 자신은 자신은 온갖 여러 고난이 있었음에도 결국 가장 높은 자리에 결국 도달했고 앞으로도 여기서 멈추지 않고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그 길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그리는 태오의 각오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라마 로얄로더는 총 12부작으로 현재 완결 난 작품으로 OTT플랫폼 디즈니플러스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